MainPage(홈)
 
오늘
월간 주단조와열처리 도움말입니다. 등록번호: 구로 라-00116 English
SNS Real Time News
  주단조&열처리 회사소개
  주단조&열처리 매체정보
  주단조&열처리 보도자료
  Metal Media Center
  주단조&열처리 기획특집
  주단조&열처리 기업탐방
  주단조&열처리 업체소개
  주단조&열처리 기술정보
  주단조&열처리 광고안내
  주단조&열처리 베너광고
  한국공업로열처리 총람
Magazine Web Link
  Marine & Ship Monthly
  Welding Korea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월간 주단조와열처리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주단조와열처리 제휴.제안
서울국제야금&주.단조&열처리산업전
고도의 열처리 기술로 최상의 고객 만족 실현
㈜청호열처리 남용호 대표이사
갈수록 극심해지는 열처리 업계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매년 50%를 넘어서는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성장하는 열처리 전문기업, ㈜청호열처리가 있다. 가격 경쟁이 난무하는 열처리 업계에 2001년 설립 이후 오로지 기술력과 품질로 승부하면서 업계에 반향을 불러일으킨 ㈜청호열처리가 예사롭지 않다.

㈜청호열처리의 남용호 대표는 일찍이 자동차에 흥미를 느껴 금속공학을 전공하게 되었다. 그러다 자동차 부품의 성능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열처리의 매력에 빠져 버렸다. 동우열처리공업에 입사한 것을 시작으로 10여 년 동안 남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로 열처리 기술 한 분야에 매진해 왔고, 2001년 드디어 ㈜청호열처리를 설립하기에 이른다.

  • 고도의 열처리 기술로 관련 시장에 독점적 위치
    ㈜청호열처리는 미션과 엔진의 부속품인 Gear Support, In/Out Race, Shaft, Pin 등과 전장 부품인 Pinion. Shell, 그 밖에 Bearing, Washer, 소결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자동차의 미션 및 전장품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이는 고도의 열처리 기술을 요하는 핵심부품들로 미세한 열처리 산포조차 용납되지 않는 분위기 제어 기술을 요구하는 제품들이다.

    그러나 ㈜청호열처리는 높은 열처리 기술력으로 이처럼 까다로운 제품에도 안정적인 양산 수량을 확보하고 있다. 남 대표 역시 ㈜청호열처리의 강점이 바로 “Retainer Bearing, Washer, Ring Core 등 탄소강의 열처리 변형량 최소화 기술을 이용한 침탄질화품에 있다”고 자신한다. 이처럼 엔진 및 미션 부품 중 Race Bearing류의 고탄소 박판류의 시효경화 방지 및 변형량 제어 기술부문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청호열처리는 관련 부품 시장의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와 같은 ㈜청호열처리의 기술력은 설립 초창기부터 업계에서 인정받아 왔다. 2002년 QS-9000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2003년 현대.기아 자동차사에서 SQ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중소기업청으로부터 2005년에는 친환경 저압질화 기술 개발을 인정받아 직무기피 사업자로 선정되고, 연이어 2006년에도 산학연 공동기술 개발 사업에 선정되는 등 ㈜청호열처리의 기술력을 입증하는 많은 사례를 찾을 수 있다. 이는 남 대표의 기술 개발에 대한 고집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일찍이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두고 열처리의 과정과 제품의 질을 개선시키려는 노력을 끊임없이 해 왔으며, 2007년에는 기업부설 연구소 인가를 얻어 보다 나은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고객의 신뢰를 더했으며 매출이 신장되는 결과를 낳았다. 현재 ㈜청호열처리는 HMC, KMC, GM 대우 등의 완성차업체와 삼보모토스, 삼성금속, 레미코리아, 한국파워트레인, 삼한 등의 국내 자동차 1차 협력업체, Eaton, Borgwaner 등의 국외 자동차 1차 협력업체 등 유수의 고객들에게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 ㈜청호열처리 공장 전경 ㈜청호열처리 사무실 전경
    ㈜청호열처리 침탄질화열처리 로 ㈜청호열처리 침탄질화열처리 제품
  • 전체 매출의 약 40% 수출, 시장 다변화로 입지 넓혀
    ㈜청호열처리가 업계에서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매년 수출품의 비중이 매출액 대비 5% 이상 증가하면서 2006년 말까지 전체 매출 중 38%가 수출로, 해외 시장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올해로 7년, ㈜청호열처리는 안정적인 궤도에 올라섰다. 그러나 국내 열처리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른 데다 자동차사의 생산기지 해외 이전도 하루 이틀 일이 아니라 안심할 수 없다는 것이 남 대표의 생각이다.

    ㈜청호열처리 남 대표는 “2010년 자동차 판매 900만대로 성장할 중국시장을 향후 20년간 누가 차지하느냐에 따라 세계 자동차업계의 판도가 달라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며 빠른 시일 내에 이에 대한 대비책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중국 정부의 자국 중심 자동차산업 육성 정책에 따라 우리 기업에게는 중국 내륙으로의 신규 진출이나 사업 확장이 더욱 어려워 질 것으로 비춰진다. 그렇기에 그는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업체만이 시장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호열처리가 바로 그러한 대표적인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했다.

    남 대표는 앞으로 대중국 수출용 자동차 부품과 더불어 고유가 시대에 소형차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청호열처리는 친환경 경차용 부품 개발에 주력하면서, 안정 성장을 목표로 시장 다변화를 도모하며 중국 시장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인도, 유럽, 남미 시장 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려 한다.
  • ㈜청호열처리 침탄열처리 설비 전경 ㈜청호열처리 시험검사(QC)실
  • 열처리부터 조립까지 한꺼번에 해결
    「고객만족」, 「품질 및 환경 경영」, 「신기술 개발」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청호열처리는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열처리 업체로 성장했다. 그러나 지금에 만족할 수 없다는 것이 남 대표의 진짜 속내다. “고객들로부터 훌륭한 파트너로 인정받고, 초일류 열처리 메이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그는 앞으로 더욱 경주해 나갈 것임을 다짐한다.

    그러한 일환으로 ㈜청호열처리는 오스템퍼링로를 포함, 내년에 새로운 침탄로 2대를 더 들여 올 계획이다. 지난 해 새로 이전한 ㈜청호열처리의 1,000평 규모의 공장에는 설치된 설비들로 이미 꽉 들어차 있다. 때문에 남 대표는 새로운 설비를 들일 생산 공장을 위해 300평 규모의 부지를 더 마련할 생각이다.

    또한 남 대표는 업계의 치열한 경쟁이 불러온 단가 하락으로 인해 단품 열처리로는 더 이상 경쟁력이 없다고 판단, turn-key로 후공정까지 맡아 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현장에 부품 조립라인을 적용해 열처리부터 조립까지 한 번에 처리해 납품하는 것이다. 남 대표는 이르면 내년 9월부터 양산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어,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청호열처리의 입지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청호열처리는 이처럼 언제나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 왔다. 여기에는 세계 최고의 열처리 기술을 개발, 보급하여, 동종업계는 물론 나라 경제 발전에 일조하겠다는 남 대표의 남다른 의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그리고 2001년 ㈜청호열처리를 설립하여 2007년 오늘에 이르기까지 초심을 지키며,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남 대표의 현재 목표는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기능 부품을 개발하면서 표면처리 부품과 무산화 침탄 부품을 특화하여 양산하는 데 주력”하는 것이다. 이밖에 ㈜청호열처리는 앞으로 해외 시장을 겨냥해 플랜트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을 위한 해외 현지공장 설립도 추진 중에 있다.

    “명실상부한 업계 최고가 될 것”이라며 남용호 대표는 다시 한번 의욕을 불태운다. 쉼 없이 달려온 지 일곱 해, ㈜청호열처리가 정상에 설 날이 머지않았다.
  • 문의처: ㈜청호열처리
  • 주 소: 대구 달성군 논공읍 본리리 103-41
  • Tel.: 053-617-6500
  • Fax.: 053-617-6503
  • http://www.chheat.com
  • Copyright ⓒ 월간 [주단조와열처리]
  • 인천국제용접&절단&레이저설비산업전시회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789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6[창립24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