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Page(홈)
 
오늘
월간 주단조와열처리 도움말입니다. 등록번호: 구로 라-00116 English
SNS Real Time News
  주단조&열처리 회사소개
  주단조&열처리 매체정보
  주단조&열처리 보도자료
  Metal Media Center
  주단조&열처리 기획특집
  주단조&열처리 기업탐방
  주단조&열처리 업체소개
  주단조&열처리 기술정보
  주단조&열처리 광고안내
  주단조&열처리 베너광고
  한국공업로열처리 총람
Magazine Web Link
  Marine & Ship Monthly
  Welding Korea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월간 주단조와열처리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주단조와열처리 제휴.제안
서울국제야금&주.단조&열처리산업전
2세대에 걸쳐 열처리업계 산업발전을 도모해

공장 품질관리로 KS를 획득하고 ISO 9001 공인...
국내 최초로 가스질화열처리 기술을 도입 및
일본 히다치금속과 전략적 제휴로 통하여 H-ALLOY 공내 공급...
한국질화열처리(주) 대표이사 신재철
1세대를 거쳐 2세대에까지 열처리산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한국질화열처리(주)(대표:신재철)는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 2가에 위치하여 '신속하자' '정밀하자' '정확하자' 라는 관리방침아래 25명의 사원으로 탄탄한 조직력을 자랑하는 회사이다.

한국질화열처리(주)는 1984년 12월에 한국가스질화로 설립하여 1986년과 1987년에 거쳐 제2공장과 제3공장을 신규 증설하였으며 다시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전문 가공공장으로 증설·통합하였으며 부산엔 영업소가 위치하고 있다.

또한, 공장 품질관리로 KS를 획득하고 ISO 9001 공인받는 등 국내 열처리 산업 발전에 크게 도모하고 있으며, 선진국에 기술인력을 파견하여 고도의 기술을 습득하는 한편, 최신 설비 등을 도입하고 (株)相南窒化, (株)日本電子, 日立金屬(株) 등과의 기술 제휴를 통해 열처리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여 2001년 7월에 법인으로 전환하였다.

또, 2002년에는 강화플라스틱에 적용할 수 있는 바이메탈을 일본의 하다찌금속과 기술 제휴하여 국내 최초로 가스질화열처리 기술을 도입하였다.
일본 히타치금속은 73년 생산 이후 일본 내마모 실린더 스크류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해 온 세계가 인정하는 기업체이다.

내부식성과 내마모성이 강한 고품질의 H-ALOY실린더와 YPT스크류는 국내 생산품에 비해 고품질이며 한국의 압출기 및 사출기 메이커에 장착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고 전 제품에 품질인증이 각인되며, 품질 보증서가 일본 히타치 및 한국가스열처리에서 발행되어 공급되고 있다.

한국질화열처리(주)는 히타치의 기술과 소재로 된 반제품을 공급받아 한국질화열처리(주)가 독점하여 가공·공급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설비투자와 연구노력에 혼신의 힘을 기울려 20여년간 열처리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
다음으로 국내 열처리산업의 기술 정보화에 앞서가는 한국질화열처리(주)의 생산품목을 소개하고자 한다.

경인지역 유일의 대형 조질(Q.T)열처리(소입.소려 대형[740mm×6000mm] 열처리설비 보유)
설비보유로 대형 선박부품, 대형산업기계부품 전문열처리..........


한국질화열처리(주)에서 생산하는 품목은 암모니아 가스질화, 연질화, 가스 연질화, 이온질화, 고주파 열처리, 히타치 H-ALOY실린더·YPT스크류와 경인지역 유일의 대형 조질(Q.T)열처리(소입.소려 대형[740mm×6000mm] 열처리설비 보유) 기타 각종 열처리 및 표면처리를 전문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암모니아 가스질화는 침탄이나 고주파법으로 열처리 했을때 Hv800정도인데 질화강(SACM645)을 질화처리할 경우 Hv 1,000~1,200의 경도를 얻을 수 있어 유리도 자를 수 있고 침탄강 또는 내마모성의 6~10배이므로 질화처리의 최대의 장점있어 내마모성이 좋다.

또한, 피로강도가 크고 질화처리한 표면은 알카리, 유류 가스 연소생성물, 식염수, 대개중의 습기에는 비상하게 강한 특성을 갖고 있으며 과열 증기에도 내식성이 강하다.
암모니아 가스질화의 적용품목으로는 공작기계 합성수지성형기 및 고무성형기, 내연기관, 펌프 및 압축기등이 있다.



연질화는 CN의 농도가 0.8%이하인 무공해 질화법 이어서 처리시간이 짧고 내마모성이 증가하여 Li의 존재에 따른 CNO농도의 안전성이 보장되며 화합물 층은단층의 존재로 표면 박리현상이 없어 내 융착성이 증가하고 내 피로성이 높으며 내식성과 방청성이 현저하게 향상되는 장점이 있다.

가스 연질화는 변형을 극소하고 표면의 산화방지로 완성품처리가 가능한 최첨단 열처리이고 내마모성·내식성·피로강도가 우수하며 혼합가스를 사용함으로 침탄과 질화의 안정된 조직을 얻어 모든 강종(탄소강·합금강·질화강·스텐레스강·공구강·고속도강·형강·주강·베어링강·스프링강)에 저렴함 소재 선택으로 고품질 부품을 생산하게 한다.
적용용품은 철판프레스류, 자동차부품, OA기기, 카메라부품, 보조롤러 축·지그·스프링 시트 etc 등이 있다.

이온질화는 내마모성·내식성이 좋아지고 피로강도의 향상에 효과적인 처리방법으로 표면경도가 극히 높아지고 N₂, H₂, Ar , X GAS 각각의 GAS비를 조절함으로써 화합물 층의 조성이 조정되고 목적에 적합한 기계적 성질을 얻을 수 있어 진공 중에 처리되므로 처리후의 표면은 Porous층이 적어 표면 조도의 저하가 적고 변형이 거의 없으므로 후 가공을 생략하거나 간략화 할 수 가 있다.

ION화된 GAS의 Sputtering 작용을 이용하기 때문에 종래 질화처리에 비교하여 460℃ 정도의 저온처리에서는 휨량이 적으며, 또한 850℃ 정도의 고온역에서는 Ti 등의 질화처리를 할 수 있고 스텐레스·티탄·지르코늄 등 특수금속의 질화처리가 된다.
또한 부분 질화(질화방지)가 용이하고 강종에 따라 내식성의 향상을 기할 수 있으며 다른 질화 법에서 얻을 수 없는 가마층 및 금속학적물성 생성이 가능하다.
현재 자동차 부품을 비롯하여 각종 기계부품, 정밀부품, 사출성형기부품, 각종 금형 등의 이용이 높아지고 있는 질화법이다

고주파 처리는 급열 급냉으로 작업시간이 극히 짧으며 내부에 열 영향을 받지 않아 작업 환경이 깨끗하고 공해가 없고 부분 가열이므로 타 부분에 영향이 없고 국부 또는 전체 처리를 할 수 있으며 직접 가열에 의하므로 열효율이 좋아 국부에만 열을 받으므로서 열 영향에 의한 변형이 적다.
또 단시간 가열 처리이므로 Scale 등의 유해 작용이 거의 없으며 내마모성·내피로 강도를 향상시킨다.

H-ALOY실린더는 약 600℃로 가열해도 일상 온도에서의 경도가 유지되며 반복해서 가열 냉각해도 연화되지 않아 슈퍼 엠플러(수지원료) 등의 성형에도 충분히 견딜 수 있고 질화처리 강의 경화층은 표면으로부터 내를 향하여 급격한 경도 저하가 발행하지만 H-ALOY 실린더는 균일한 경도를 얻을 수 있어 장기간에 걸쳐 안정된 성형을 할 수 있으며 고경도에서 심경성의 성질을 가지고 있어 조직 속에 분산되어 있는 고 경도의 붕화물이 스크류나 성형 재료와의 윤활성을 좋게 하여 내마모성을 한층 더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H-70, H-802는 극히 우수한 내모성을 가지고 있어 세라믹스나 금속분말의 성형에도 충분히 견딜 수 있으며 Ni, Co를 기반으로 한 비철계 H-ALOY실린더는 극히 우수한 내부식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수지에서 생기는 부식성 가스나 불연제의 첨가에 따른 수식에 대해서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불소 수지 성형으로는 H-305가 우수한 내부식성 특성이 있다.

H-ALOY실린더의 종류에는 내마모용 H-10에서 초 내마모·내부식용 H-802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또한 기타 특수용도로 H-50C, H-505, H-5O7 등 다양하게 개발되어 있다.
유리섬유 등의 각종 충전 재를 넣은 엠플러, 불소 수지, 플라스틱 마그넷, 세라믹스, 금속 분말 등 모든 재료의 성형에 사용할 수 있다.
YPT스크류는 YPT1,4,7은 범용품에 비해 우수한 내마모성을 가지고 있어 경질입자를 함유한 수지를 성형하는데 적합하다.
그 중에서도 YPT7은 고경도 탄화물의 면적률을 30% 정도로 유지함으로 앞서 말한 용도 외에도 긴 수명을 유지할 수 있다. YPT4,7은 매트릭스의 내부식성이 범용품보다 개선되었으며 수지에서 발생하는 가스에 따른 부식 작용에도 강하며 내마모성 외에 내부식성 면에서도 긴 수명을 유지할 수 있다.

한국질화열처리(주)는 1세대 신현오회장이 설립해서 국내 질화열처리 기술개발에 장인정신으로 기여하여 열처리 업계에 큰 공헌을 하였으며 뒤이어 2세대 신재철사장이 물려받아 사람들이 기피하는 3D업종임에도 불구하고 가업으로 이어받아 기술개발을 통해 좀더 선진적이고 고도화된 국내 가스질화열처리로 발전시켰다.

신재철 사장은 고급 기술 인력의 양성과 능력에 따른 채용 및 승진을 하고 전사적 인간 관계를 개선하는 한편, 작업환경 개선 및 사원들의 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 따라서, 2세대에 걸쳐 열처리업계에 산업발전을 도모해 온 한국질화열처리(주)는 앞으로 세계적인 열처리 기술과 병합하여 기술력을 발전해 나가 열처리 산업에 세계 최고품질의 승부를 거는 사업체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해 본다.
  • 문의처: 한국질화열처리(주): TEL:(02)2679-5284, (031)498-5284     FAX:(02)2679-5282
  • WEB-SITE: 한국질화열처리(주) 인터넷 웹사이트 바로가기
  • Copyright ⓒ 월간 [주단조와열처리]
  • 인천국제용접&절단&레이저설비산업전시회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789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6[창립24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