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 영원신소재 '고객의 NEEDS!를 이끌어간다
오늘은 입니다.
등록번호: 문화 라-08507 / ISSN 1599-4643(국제표준연속간행물번호)
제휴.제안.질의 & 광고게재.신제품소개 및 자료문의: 월간 메탈넷코리아 편집부
서울국제야금&주.단조&열처리산업전
영원신소재 '고객의 NEEDS!를 이끌어간다
(주)영원신소재 대표이사 유승철
  • 연 혁

  • 1993년 7월: 영원통상 설립.
    1996년 7월: (주)영원신소재로 법인전환
    1998년 7월: 고순도 알루미늄 와이어 국내 공급.
    2001년 6월: 본사이전 (경기도 화성시)

  • 주 생산품목

  • 1) 알루미늄 와이어
    2) 알루미늄 SHOT
    3) 알루미늄 세선
    4) 알루미늄 봉
    화성시 팔탄면 율암리 112번지. '소재의 선택이 제품 경쟁력을 좌우한다' 라는 슬로건을 내 걸고 국내 알루미늄 분야의 15년 노하우를 상위권을 줄달음치는 영원신소재의 기업성장은 1993년 7월 창업이후 오늘까지 오고 있다.

    해마다 점차적으로 기업간의 제품 경쟁이 치열해지고, 그리고 세계적인 무역전쟁이 격화되는 현실에 비추어 볼 때, 양질의 제품과 경제적인 가격의 제품의 개발과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것을 감안한다면, 대부분의 제품이, 수많은 소재와 부품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고려할 때, 향후 소재분야의 성정성은 거의 무한하다고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시대적인 수요와 성장성을 예측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주)영원신소재(대표이사:유승철)는 고품질의 특수 알루미늄 및 알루미늄 부품을 개발 공급하기 영원신소재는 창업되었다.

    영원신소재의 주요 산업분야라고 한다면, 첫째로는 알루미늄 와이어 제품:Ø0.16mm ~ Ø100mm까지의 알루미늄 와이어, ROD ,1000계열 ~ 7000계열까지의 알루미늄 와이어, ROD 둘째로는 알루미늄 Cut 이며 제품은 소비자의 요구사양에 맞게 제작 (길이 및 직경) 한다.

    영원신소재의 유승철 사장님의 "경영목표는 국내 1위의 특수 알루미늄 소재 및 부품전문 회사로 육성을 하는 것이다." 라고 하셨다.

    '성실한 마음과 창의적인 업무' 라는 사훈을 보아서도 알 수 있듯이, 경영방침의 제일은 제품 불량률 '제로' 실현과 고객의 Needs를 선도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셨다. 현재 영원신소재의 주요사업은 알루미늄 사업과 무역 부문을 담당하고 있으며, 또한 기술개발은 생산설비의 개발위주 진행으로 꾸준히 수행되고 있다. 알루미늄 원석인 보오크 사이트는 국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광물이며 따라서 전량 수입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라고 하셨다.

    그런 이유로 영원신소재는 창업이후 좋은 품질의 와이어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좋은 생산설비가 필수적이라는 것을 느끼고 다각적으로 자체적인 설비 개발과 개량을 경주해 왔으며, 그 결과 국내에서 처음으로 다기능의 와이어 생산설비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좋은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게 되었도 하신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소재 대신에 알루미늄을 사용했을 경우 그 이점은 크다. 가공성이 용이하고 합금의 종류에 따라 기계적 성능까지 우수하므로 아직까지 적용되지 않았던 분야에도 적용가능성이 많아 향후 많은 수요가 창출될 것으로 예측하신다고 하셨다.

    현재 생산 중인 주요제품으로 알루미늄 와이어는 고 순도 알루미늄(99.99%)와이어로부터 고력 알루미늄 와이어까지 최종 용도에 맞는 고품질의 소재를 공급 가능한 우수한 제품이다.


    알루미늄 Cut은 각종 단조용, 샌드 블라스트용, 증착용 등에 적합하게 크기를 절단하여 공급 가능하며 절단면이 우수하여 사용에 지장이 없는 제품이며, 그 외에도 알루미늄 세선(Aluminium Fine Wire)과 알루미늄 봉(Aluminium rod & Bar)을 생산하고 있는데, 일반기계산업은 제조업의 생산성, 품질경쟁력을 좌우하는 선도산업이며 이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완제품의 품질 및 가격경쟁력 제고에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는 부품산업과 균형적 발전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또한 세계경제의 급속한 발전과 디지털화가 진행되면서 완제품 중심의 경쟁구조가 점차 소재위주의 경쟁구조로 전환됨에 따라 부품 및 소재산업의 경쟁력이 국가 및 기업의 주요 경쟁력으로 부각되고 있는 추세이다.

    제조방법이 공업화된 지 약 100년이 지난 알루미늄은 지구상에서 가장 풍부한 금속소재로 알려져 있고 시대를 이끌어 가는 소재로써 점점 더 수요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현재 각광받는 정보기술 산업에도 적용되고 있으며 우리의 일상생활 각 방면에 널리 응용되어 사용되고 있다.
    향후의 제품개발 및 시장진입 전략으로 소재산업의 특성상 소재가 하나의 제품을 이루는 경우는 흔한 경우가 아니다.

    유관 또는 동종업체간 연합으로 공동으로 제품개발 및 생산을 진행하면 투자자금 부담의 경감, 인력 투입 효율화 등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많은 이점을 가지는데 장기간의 소재선택 시간이 소요되는 소재산업은 하나의 개별 기업에서만 마케팅을 진행하면 시장진입 시기의 실수, 많은 마케팅 인력 투입, 충분한 거래선 확보가 어려워지게 된다.

    따라서 동종업체간 협력에 의한 공동마케팅은 개별기업에게는 마케팅에 투입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으며 기업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특히 해외마케팅의 경우 더욱 절실히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사원들의 복지를 위해서는 동종업계의 현 상황에 비례해서 우선적으로 친환경적 여건으로 생산라인과 근무조건을 위해서 여력이 주어지는 대로 노력할 것이라고 하신다.. 정부의 바람이 있다고 한다면, 소재산업 기업에 대한 개발지원 자금 확대 및 기술보증 한도의 확대가 필요하다.


    영원신소재의 미래지향적인 창업의 취지를 선두로 한 미래 비전은 국내 경쟁력에서 시작했지만 곧 해외경쟁력을 키우려는 굳은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 업계에서도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로 입지를 굳힌 영원신소재의 전망은 아주 밝다고 보여졌다.

    생산라인의 쾌적하고 인간 친화적인 깨끗함에서 노력하는 기업의 모습을 느낄 수 있었으며,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영원신소재(주) 임직원들의 해 맑은 미소는 자긍심을 가지고 기업의 미래를 창출하려는 그 의지가 베인 미소라는 것을 새삼 인식할 수 있었다.

    영원 신소재의 미래는 임직원들의 그 열정 가득한 의지에서 비롯되어지고 국내 경쟁력을 통한 해외 경쟁력과 그 입지조건을 모두 구비한 이 시대가 요구하는 기업이라는 인상을 가졌다.
    영원신소재의 미래에 해외경쟁력 역시 국내와 버금갈 것을 확신하며 영원신소재(주)의 미래는 임직원들의 미래라는 생각을 하며 돌아서는 발걸음이 가벼웠다.
    우리회사를 소개합니다.

    회 사 명

    (주)영원신소재로

    대 표 자

    유 승 철

    주 소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율암리 112번지

    전화번호

    031-353-6610

    팩시밀리

    031-353-1180

    인 터 넷

    http://www.alwire.com

    이 메 일

    yw0101@kita.net

    설립년도

    1993년 7월

    자 본 금

    200,000,000원

    사업분야

    AL 알루미늄 와이어, 알루미늄 SHOT, 알루미늄 세선, 알루미늄 봉 전문 생산
  • 알루미늄 와이어 제품:Ø0.16mm ~ Ø100mm까지의 알루미늄 와이어, ROD
  • 1000계열 ~ 7000계열까지의 알루미늄 와이어, ROD
  • 알루미늄 Cut 이며 제품은 소비자의 요구사양에 맞게 제작 (길이 및 직경)
  •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중국상해문의처: TEL:(021)6402-6190(代表)         FAX:(021)6402-8912
    Copyright ⓒ 1992-2007[창립15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